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나노기술 산업협회, KEMI의 나노등록 제안에 대한 철회 요청

작성일 2018.02.08 조회수 3,440

2017-03-29

나노기술 산업협회(The Nanotechnology Industries Association; NIA)가 KEMI(the Swedish Chemicals Agency; 스웨덴 화학물질청)의 기업들에 대한 나노등록 제안을 철회하라는 의견을 밝혔다.

나노기술 산업협회는 ‘제품에 대한 나노물질의 개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요구 사항과 이번 제안에 따른 행정적 부담이 목적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의결을 KEMI의 공청회에 제출했다.

제출 의견에 따르면, 해당 제안은 철회되어야하며, 스웨덴은 나노물질에 대한 ECHA observatory의 지원에 집중해야함을 주장하고 있다. 또한, 나노등록은 혁신과 경쟁력을 저해시키는 가치라고 일컬었다.

그러나 대다수의 스웨덴 관련 당국은 나노등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공청회 기간 동안 다양한 기관에서 대략 20건의 의견을 받았으며, 이는 5 월 이전에 스웨덴어로 참고 문헌으로 작성 될 예정이며, 후에 이것을 고려한 규제 초안 개정이 실행 될 것이다.

회원국 활동

스웨덴의 나노등록은 농도에 관계없이 제품에 첨가 된 나노물질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노르웨이의 경우, 이미 기업에게 국가 표준 목록에 맞는 나노물질에 관한 정보를 보고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링크 :https://chemicalwatch.com/54789/withdraw-nano-register-proposal-nia-tells-swedens-kemi?q=n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