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ECHA 살생물제 위원회가 최초 나노물질 승인을 찬성

작성일 2018.02.08 조회수 4,590

유럽 살생물제 위원회(Biocidal Product Committee이하 BPC)는 10월 회의에서, 활성 물질과 제품 유형의 조합에 대한 3건의 승인 결정을 내렸다. 이 결정에는 나노물질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BPC에서 나노물질에대해 승인 결정으 내린 첫번째 케이스이다.

승인된 나노 물질은 살충제, 진드기 살충제 및 기타 절지동물 제어를 위해 사용되는Pyrogenic, synthetic amorphous silicon dioxide(제품유형 18)로, 결정시BPD하에서 이미 승인된 바 있는 나노물질의 형태를 활용하였다.

이 다음 나노물질에 대한 BPC의 결정은 REACH 규제의 정보제공 관련 부속서와 REACH 가이던스의 개정사항에 따라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정보제공 관련 부속서는 나노형태에서의 살생물 기능을 명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에 대한 부분이므로, 수년내 은나노 물질에 대한 BPC의 결정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날 BPC가 승인 결정을 내린 부분은 아래와 같다:

방오 제품에 사용되는 Dichlofluanid(제품유형 21)

 

살충제, 진드기살충제 및 기타 절지동물 통제를 위한 제품에 사용되는Silcium dioxide Kieselguhr(제품유형18)

 

살충제, 진드기살충제 및 기타 절지동물 통제를 위한 제품에 사용되는Pyrogenic, synthetic amorphous silicon dioxide, nano, surface treated(제품유형 18)

 


또한, 3건의 승인 결정과 더불어, 식수소독제로써의 PHMB 사용(제품유형 5)은  비승인 결정되었다.

링크 http://www.nanowerk.com/nanotechnology-news/newsid=44978.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