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유럽화학물질청(ECHA), 미완성의 나노 웹사이트에 대해 우려

작성일 2018.02.08 조회수 4,525

ECHA 관리위원회는 유럽 집행위원회가 나노형태 물질에 대한 REACH 자료를 신속히 제공하지 않으면  나노 웹 사이트인 Nano Observatory에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 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음을 호소했다. „Nano observatory“ 웹페이지는 ECHA가 개설한 것으로, 시장에 출시된 나노물질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럽 집행위원회는 해당 웹 사이트에 대한 업무를 비롯하여 REACH 규정 부속서에 명시된 등록시 요구되는 정보 항목 개정 및 나노 물질에 대한규제적 정의 제시 등을 진행하고 있다.  ECHA관리위원회는 이 세 가지 업무가 함께 진행될 경우, 나노 웹사이트 상에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있으나, ECHA 관리 위원회 이사회는 순탄히 진행되고 있는 나노 웹 사이트 관련 업무를 제외한 나머지 2가지 업무는 지연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REACH 규정 부속서에 대한 검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웹 사이트 상에 새로운 정보를 업로드 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그러므로 세 가지 업무는 같은 속도로 진행시켜야 하며, 이를 통해 일치된 정보를 웹 사이트 상에업데이트 했을때, ECHA 출처의 정보에 대한 공신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등록자에 대한 명확한 법적 규제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하였으며,  ECHA위원회 대표들은 나노 웹사이트가 EU 회원국 데이터베이스에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으나, 관련 정보 상당 부분이 기밀로 취급 되어있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링크 https://chemicalwatch.com/50073/echa-management-board-voices-concerns-on-nano-website?q=n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