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TC 229/ANSI, 나노물질 포함 첨단신소재 물질에 대한 설문 조사 진행
국제표준기구 나노기술위원회 229 (ISO TC 229)의 미국 기술자문을 담당하는 미국 국립표준협회(The 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ANSI)는 ‘첨단신소재 물질 연구 그룹(Advanced and Emerging Materials)‘ 출범의 일환으로 첨단신소재 관련 용어 사용에 관한 의견을 구하는 설문조사를 시작했다.
ANSI에 따르면, 이 연구 그룹은 나노기술 및 첨단신소재 분야에서 용어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고자 하며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의 의견을 구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노기술 관련 전문단체들은 첨단신소재 분야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첨단신소재 개념은 나노기술 커뮤니티에서 그 중요도가 점점 커지고 있다.
ANSI는 이전에 나노기술에 중점을 둔 규제 연구기관들이 첨단신소재 기술도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OECD 제조나노물질 작업반(Working Party on Manufactured Nanomaterials, WPMN)은 최근 첨단신소재를 업무 범위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 이 설문조사는 전문가, 이해관계자 및 기타 관계자들의 의견을 구하고, 첨단신소재 관련 용어 및 정의에 대한 과학적, 기술적, 사회적 관점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처 : nanotech
https://nanotech.lawbc.com/2021/12/iso-tc-229-begins-survey-on-advanced-and-emergent-materi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