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Substances of very high concern, 로드맵 완료

작성일 2021.02.09 조회수 3,296

2013년 EU의회에서 발의된 SVHC (Substances of very high concern) 2020 Roadmap의 일부로 위험 후보 물질들의 식별이 완료되어 후보물질 목록에 포함되었다.

등록된 물질의 스크리닝을 통해 신규 위험 화학물질의 위험성 식별하였다.

 

2021년 2월 4일, ECHA는 SVHC 2020 Roadmap을 완료하고 이에 대한 성과를 요약한 문서를 발표하였다.

SVHC Roadmap의 목표는 현재 알려진 모든 고 위험성 물질을 식별하고, 2020년 까지 후보 목록에 포함시키는 것이다.

발암, 변이로 인한 생식 독성 (Carcinogenic, Mutagenic or toxic to Reproduction, CMRs)을 가지는 물질 뿐 아니라 지속적이며 생체 내 축적도가 높은 (Very Persistent and Very Bioaccumulative, PBTs/vPvBs) 물질들을 내분비 교란 물질 (Endocrine Disruptors, Eds) 수준으로 고려하여 관리한다.

이제 211개의 물질이 후보목록에 포함한다.

 

EU회원국과 ECHA는 등록된 물질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선별하여 약 220여가지의 화학물질에 대한 RMOA (Regulatory management option analysis)를 통해 확인하였으며, 위 물질 중 약 80%에 해당하는 물질이 추가 규제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SVHC Roadmap를 통해 ECHA는 고 위험성 화학물질 확인에 대한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고, EU회원국에서는 고 위험성의 Substance를 가지는 물질에 대한 Grouping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위험 관리 담당이사인 Jack de Brujin에 따르면, SVHC2020 Roadmap이 완료되더라도 위험물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규제가 ECHA의 통합 규제 전략 내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목표는 REACH에 등록된 모든 물질을 선별하는 것으로 2027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통합 규제 전략의 진행 사항은 연례보고서로 제공되며, 다음 보고서는 2021년 4월에 발표된다.

 

출처: https://echa.europa.eu/de/-/roadmap-to-address-substances-of-very-high-concern-comp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