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나노실버 제품에 대한 Electrolux에 대한 클레임

작성일 2020.11.19 조회수 5,285

기사 발행일 : 2020-10-15

 

오늘 미국 환경보호국은 Electrolux Home Products, Inc. 에게 연방 살충제 및 Rodenticide Act (FIFA)법 위반에 대해 책임을 물었다. 이 합의의 일환으로 Electrolux 는 6,991,400달러의 민사 벌금을 지불해야 한다.

 

이 합의서는 Electrolux 가 미등록 농약을 수입하여 FIFRA 12(a)(1)(A)항을 위반하였고, 필수 도착통지서(Notice of Arrival)( FIFRA 12(a)(2)(N)항 위반)를 제출하지 않은 클레임에 관한 내용이다.

 

Electrolux 는 약 42만대의 Frigidaire 브랜드 제습기와 에어컨을 수입했는데, 이 제품들에는 등록되지 않은 나노실버가 필터가 내장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살충제 클레임 라벨이 부착되어 판매되고 있다. 이 살충제 클레임에는 '항균 필터' , '호흡을 방해하는 공기 중 세균을 제거하는 것' 등이 표시되어 있었다 . 미국 내 11개의 항(港)에서 2020년 1월 11일부터 5월 12일 사이에 수입이 진행되었다.

 

등록되지 않은 살충제 판매와 유통은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EPA는 Electrolux 의 미등록 농약 제품 42만개가 미국 상거래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항만 및  미국 관세국경보호국과 협력중이다. Electrolux가 미등록 나노실버가 포함된 필터 제거에 합의한 후, Electrolux 가 EPA 행정 명령에 따라 EPA와 미국 관세국경보호국은 전국 물량을 특정 조건하에 출시하기 위해 협력했다. 그 후 Electrolux 는 나노실버 필터를 체계적으로 교체하고, 수입한 제품뿐만 아니라 이미 미국에 있는 추가 제품에 대해 온라인으로 살충제 클레임을 해결했다. 지금까지 Electrolux 는 50만 대 이상의 에어컨과 제습기를 회수한 상태다.

 

살충제 등록 신청자는 제품에 대한 공공 보건정보 입증을 위해 효능 데이터를 에이전시에 제출해야 한다. EPA가 그 물질을 등록하기 전에 해당 에이전시는 라벨 지침에 따라 제품을 사용할 때,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대해 부작용의 여부에 대해 판단해야 한다. 현재 EPA에 등록된 유일한 나노실버 살충제는 곰팡이 및 박테리아로부터 제품 자체를 보호하기 위해, 섬유 내 혼합되어 있는 경우만  승인된 바 있다. 주변 공기를 소독하거나 사용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가전제품에 사용할 나노실버가 포함된 살충제는 EPA에 등록된 바가 없다.

 

소비자들은 공기필터에 대한 공공 보건정보을 면밀히 살펴야 한다. 제품이 EPA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EPA가 제품에 대한 어떠한 데이터도 검토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비자는 인지하여야한다.

 

출처: https://www.epa.gov/newsreleases/epa-and-electrolux-reach-settlement-illegal-imports-air-filter-products-incorpora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