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EPA, NSPW Nanosilver를 믈질 보존제로 등록

작성일 2020.07.13 조회수 4,870

기사 발행일 : 2020-07-02

 

미국환경보호국(이하 EPA)은 2020년 7월 2일, NSPW Nanosilver를 직물에 악취를 발생시키는 박테리아 및 얼룩과 품질 저하를 유발하는 조류 및 다양한 곰팡이류의 억제를 돕는 새로운 활성 성분으로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EPA에 따르면 NSPW Nanosilver는 섬유, 운동복, 신발, 린넨, 차양을 포함한 특정 직물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되어 있다. NSPW Nanosilver는 농약 제품 POLYGUARD-NSPW MASTER BATCH(이하 Polyguard)의 활성 성분이다. Polyguard는 마스터 배치로 공식화 될 것이며, 이는 NSPW Nanosilver가 플라스틱 비드(beads) 또는 펠렛에 내장 될 것임을 의미한다. EPA는 이러한 비드 또는 펠렛이 "압출(extrusion)이라는 폐쇄 루프 제조 공정을 통해 직물에 혼합/주입되는 나일론 또는 폴리에스테르와 유사한 고분자 물질"이라고 말한다. 일단 이 공정에 도입되면 어떤 비드나 펠렛도 외부 환경으로 빠져나갈 수 없다. 유효한 데이터는 NSPW Nanosilver 처리 직물로부터 파생된 Nanosilver의 침출속도가 검출 한계 미만임을 보여주며, 고분자의 환경 노출 가능성은 무시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EPA는 NSPW Nanosilver가 직물 및 플라스틱의 방부제로 사용하기 위해 2015년에 허가된 이전 조건부 등록에서 활성 성분이었다고 지적한다. 그러나 2017년 5월 31일에 보도된 바와 같이, 그 등록에 대한 이의가 제기되었고, 미국 연방 순회항소법원은 등록 허가를 위한 EPA의 공익 조사결과가 기록을 뒷받침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등록을 무효화했다. EPA에 따르면 현재 조치에는 이전의 조건부 등록에 비해 물질의 노출을 제한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정된 사용 방안이 있다고 말한다. 또한 NSPW Nanosilver에 대한 위해성 평가를 갱신하기 위해 추가 데이터를 제출하고 검토하여 무조건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EPA는 인체의 건강과 생태학적 위해성 평가에 근거하여 새로운 활성 성분인 NSPW Nanosilver가 연방 살충제, 살균제 및 살서제법(Federal Insecticide, Fungicide, and Rodenticide Act, FIFRA)에 따라 Polyguard의 직물에 방부제로 사용되는 규제 표준을 충족한다고 결정했다. EPA에는 제품 등록 및 의견 응답을 보기 위해 Docket ID EPA-HQ-OP-2020-0043에 대한 링크가 포함되어있지만, 해당 자료는 아직 Docket에 게시되지 않았다.

 

출처 : https://nanotech.lawbc.com/2020/07/epa-registers-nspw-nanosilver-as-a-materials-preserv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