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ON, 첫번째Nanopinion 게시
[기사발행일: 2019.09.19]
EUON은 „Nanopinion“을 게시할 수 있는 섹션을 추가하여, 유럽 시장의 나노물질과 관련된 정책입안자, 관계 당국, 산업계 및 시민사회의 관점을 보여준다. 9월 16일에 게시된 첫 번째 게시물은 ECHA의 상임이사인 Bjorn Hansen의 „EUON: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이다. 지난 7월 5일에 발표된 EUON 평가 보고서에서 강조되었던 부분이 주목되었다.
- 커뮤니케이션 강화
- 전문가를 위한 나노물질의 정보를 더욱 상세히 제공
- 대중을 위한 나노물질의 정보를 더 간단히 제공
EUON에 두 가지 데이터베이스, NonoData (나노기술 지식 기반) 및 eNanoMapper (나노물질의 위해성 평가를 위한 데이터와 도구 탑재)를 통합시키는 것과 더불어, EUON은 국부적인 이슈와 관련한 신규 데이터와 기존 연구를 보완하는 데이트를 생산하는 독립적인 연구를 수행한다. Bjorn Hansen에 따르면, EUON은 차세대 나노물질과 관련된 다음 세가지 연구에 대해 준비하고 있다.
- 나노물질의 피부 흡수를 결정하는 요소 및 피부 흡수 평가 도구에 대한 리뷰
- 나노물질의 생식, 발달 독성 연구에 대한 리뷰
- 나노물질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
지난 7월에 EUON에 새롭게 추가된 검색 기능은 REACH, 화장품 규정 그리고 벨기에 및 프랑스 국가 규제를 통해 모아진 나노물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2020년 나노물질에 관한 REACH 개정안이 시행되면 기하급수적으로 정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계는 REACH 등록서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제출할 것이다.
나노물질의 안전성 및 이점 등 관련된 모든 것들에 대한 관점을 공유하는데 Nanopinion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의견을 게시하고 싶은 당사자는 EUON에 연락할 수 있다.
[출처: https://nanotech.lawbc.com/2019/09/echa-executive-director-authors-first-euon-nanopinion-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