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ACGIH® 의 TLV®-CS위원회, 탄소나노튜브에 대한 연구

작성일 2019.02.08 조회수 8,285

[기사 발행일: 2019.02.04]

 

미국산업위생전문가협의회(American Conference of Governmental Industrial Hygienists, 이하 ACGIH®)의 화학물질 허용농도(Threshold Limit Values for Chemicals Substances, 이하 TLV®-CS) 위원회는 2019년 화학물질 목록 및 연구 중인 기타 이슈에 탄소나노튜브를 포함시켰다.

연구 중인 목록에 등재되었다는 것은 TLV®-CS 위원회가 허용농도(TLV®)개발을 위해 탄소나노튜브를 선택했음을 나타낸다. ACGIH®는 TLV®를 해당 수준 이하로 노출되면 질병이나 부상의 불합리한 위해성을 초래하지 않는다는 과학계의 의견을 대변하는 안전성 기반 수치라고 설명한다.

TLV®-CS 위원회는 실질적인 데이터와 의견을 조사하고 경제적 또는 기술적 타당성이 아닌 건강과 노출에 대한 문제만 고려할 것이다. ACGIH®는 2019년 7월 31일까지 연구대상목록을 2단계로 업데이트 할 것이다.

1단계는 TLV®-CS 위원회의 개발과정의 상태에 따라 다음 해의 개정공고(Notice of Intended change, NIC) 또는 개발공고(Notice of intent to establish, NIE)로 진행할 수 있는 화학물질를 포함한다.

2단계는 진행은 어렵지만 차년도 연구대상목록에 남거나 제거될 화학물질로 구성된다.

위원회가 탄소나노튜브를 위해TLV® 제안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경우, ACGIH® 이사회는 제안된 값을 먼저 승인하고, 2019년 TLV®-CS 위원회의 연간보고서에서 NIE로 발표될 것이다.

 

[출처: https://www.safenano.org/news/news-articles/acgih-tlv-cs-committee-seeks-information-on-carbon-nanotub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