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

소식

유럽집행위원회, 유럽연합 나노물질 등록 진행하지 않겠다는 입장 표명

작성일 2018.01.31 조회수 2,897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나노물질 관리의 투명성 증진을 위한 방안으로 „EU등록 절차“를 도입하는 대신, 일반인이 접근 가능한 웹사이트에 현행 나노물질 정보를 제공하기로 결정 하였다.

이는REACH(유럽 신화학물질규제, EU Registration, Evaluation, Authorisation and restriction of Chemicals 이하REACH)하에 나노물질에 대한 요건 도입을 수차례 연기해온 끝에 내려진 결정이라 많은 담당 사무관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2006년 REACH 대한 최종 논의시, 나노물질을 위한 추가 요건 도입에 대해 요구가 있었으나, 2010년 첫 등록마감기한 당시 나노물질에 대한 가이드라인의 부재를 이유로 연기하였고, 그와 비슷한 이유로 2013년에 또 한차례 연기한 바 있다.

유럽화학물질청(Echa)은 현행 나노물질 정보를 제공을 위한 플랫폼인 웹페이지 „Nano-Observatory“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럽화학물질청에 따르면 이 웹페이지는 2015-2018 나노물질 사업 계획에 맞추어 구축될 것이며, 이에 포함될 정보는 수요자에 맞추어 가공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링크 : https://chemicalwatch.com/45776/commission-rejects-idea-of-eu-nano-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