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화학물질 관련 기업, REACH 재등록 의무
[기사 발간일 : 2018.06.22]
EU 수석대표인 Michel Bamier는 Brexit 협상 결과에 따라 영국 기업들은 2019년 3월 29일에 EU에서 탈퇴가 발효되면서 더 이상 EU REACH를 준수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U내에 화학물질을 판매하기 위한 전제 조건인 REACH를 준수하기 위하여 영국의 화학 물질 제조자는 REACH에 등록된 물질들을 EU 국가의 대리인에게 전달해야 한다. 영국 기업은 REACH규제 하에서 12,156개의 등록 서류를 제출 하였으며, 이는 전체 EU 등록 수치의 14%에 다다른다. 각 등록 서류는 회사가 생산하는 물질의 유해성과 위해성에 대한 자료를 포함한다. EU에서 영국으로의 화학물질 수출은 2016년에 2610만 달러였고 이는 전체 EU 화학물질 판매의 4.5%를 차지하는 수치이다. 그리고 영국에서 EU로의 화학물질 판매는 2230만 달러를 기록했다.
Barnier는 각 영국 기업들에게 어떻게 REACH 등록을 이전할지에 대한 지침에 관하여 유럽 화학물질청(ECHA)에 문의할 것을 권고했다.
[출처 : http://www.safenano.org/news/news-articles/uk-chemical-firms-must-re-register-for-reach/]